빛으로 그린 세상

거기 빛의 투망이 보인다 본문

자료실/시와 사진의 만남

거기 빛의 투망이 보인다

빛으로 그린 세상 2017. 6. 26. 13:31

거기 빛의 투망이 보인다/신달자

나는 귀여리를 안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새벽에 다시 태어나는
조선시대 벼슬에서 물러나서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귀여리의 새벽 강을 나는 안다
아름답게 돌아온다는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한 사내가 배를 몰고
귀여리의 새벽 강을 나는 안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대문을 열 듯 아침을 열고 있다
물안개가 머리 풀어 꿈인 듯 덮는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세상의 모든 아침은 여기서 시작이다
나는 안개가 되고 싶은 새벽 강에 나가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꾹 입 다물고 노를 잡은 두 손에
온 몸 풀어 풀어 너울 너울 강에 덮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꽉 힘을 준다
형태 없이 새벽에 사라졌다가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저기 빛의 투망이 보인다

Comments